HY-Data Lv.1 아이디어톤 공모전

기타 기타
  • hyucsv@hanyang.ac.kr
  • 02-2220-0178
  •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2차 대면발표평가)
  •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외부인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교내외 데이터를 이용해 한양인의 캠퍼스라이프를 더욱 스마트하게 만들어 줄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본 공모전은 2022년 하반기 직접 개발·분석을 진행하는 데이터톤 공모전과 연계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2022 HY-Data 아이디어톤 1차 서류접수 HY-Data Lv.1 아이디어톤 관련 FAQ 모음
  • 작성자
  • 등록일
  • 조회316

학생가치창출팀에서는 참여자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공모전과 관련해 자주 들어오는 질문을 FAQ로 공유합니다. 

FAQ 목록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FAQ 목록에 없는 사항은 페이지 우측 상단의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문의하시거나, 아래 공지사항 게시판의 댓글로 달아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겠습니다. 

✔ 문의게시판 주소 : https://hylu-s.hanyang.ac.kr/ko/community_s/apply/view/806




FAQ 목록 


  1. 혹시 교내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을까요?
    현재 교내 데이터를 열람할 수 있는 카탈로그는 따로 없습니다 교내 DB의 원 테이블명이나 컬럼은 시스템 보안 상 외부에 누설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모든 테이블과 테이블에 속한 데이터의 속성을 이름을 바꾸어 공유하기에는 DB의 양이 워낙 방대합니다. 따라서 이번 공모전에서는 '현재 교내에 어떠한 데이터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 뒤 이를 기반으로 아이디어를 내주셔야 합니다 .만약 아이디어가 데이터톤 개발 단계까지 통과한다면 행정부서에서 해당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2. 아이디어톤 참가자격이 대학생과 대학원생인가요? 일반 회사원은 안되나요?
    현재 공모전 참여대상은 대학생과 대학원생 신분으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이는 대학교 재학생, 휴학생, 졸업유예생, 수료생 상태 중 하나에 해당합니다.
    따라서 졸업 상태라면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졸업 상태가 아닌 회사원은 참여 가능)


  3. 특정 캠퍼스 학생들만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도 주제로 괜찮은가요?
    한양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서비스라면 그 대상이 특정한 캠퍼스나 학년이 되어도 상관없습니다.


  4. 군휴학 상태에서 이번 아이디어톤 공모전에 참여가 가능한가요?
    현재 휴학 상태로 학적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군 복무 여부와 무관하게 이번 공모전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만 본선 진출 시 반드시 팀원 중 한 명이 본선발표일에 오프라인 참석해야 합니다. 이 점 유의해서 팀 구성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공모전 아이디어가 기존에 존재하는 서비스에 추가적인 기능 고도화에 대한 아이디어여도 괜찮은가요?
    기존에 존재하는 서비스에 대한 추가적인 기능 고도화 아이디어로 참여 가능합니다. 기존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획하여도 평가상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6. 아이디어톤 수상자가 데이터톤에 진출할 경우, 아이디어톤의 기획과 관련된 데이터가 주어지나요?
    그렇습니다. 아이디어톤 수상자가 데이터톤에 진출할 경우 해당 기획대로 개발할 수 있는 데이터가 주어집니다. 만약 학교에 기획에서 정의했던 그대로의 데이터가 없다면, 진출팀과 협의를 통해 해당 기획 목적을 가장 비슷하게 구현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단, 개인정보 침해 소지가 있는 데이터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7. 여러 팀에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나요?
    중복 참여는 개인/팀을 막론하고 어떤 경우에도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하나의 개인 또는 팀의 아이디어로 참여하셔야 합니다.


  8. 입상작의 지적재산권은 한양대학교에 귀속되나요?
    저작권 동의서에 동의하시면, 입상작에 한하여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한양대학교에 귀속됩니다. 입상 아이디어는 한양대학교 내부에서 개발해 학생들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이에 향후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분쟁이 생기지 않도록 입상 아이디어의 저작재산권을 귀속하오니 향후 동일 아이디어로 창업·타 공모전 참여 계획이 있는 분들은 유의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9. 8월 16일과 8월 23일에 각각 발표와 시상식이 있는데, 모든 팀원이 발표와 시상식에 모두 참여해야하나요?
    발표와 시상식 모두 팀원 중 최소 1인만 대표자로 참석하시면 됩니다. 

 (last update: 2022.08.29) 총 9건.  끝.



임지연 기획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