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하반기 창업동아리

창업 창업동아리
  • eh0305@hanyang.ac.kr
  • 02-2220-2230
  • HIT 103호 창업지원단
  • 재학생, 휴학생/대학원생
  • 전체 학년/전체 성별
  • 전체 학과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아래와 같이 창업동아리를 모집합니다.
핵심역량 지수
나의 신청내역
  • 프로그램 일정 상태 비고
세부내용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 창업동아리를 발굴ㆍ지원하여

창업에 대한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년 창업을 촉진하고자 아래와 같이 창업동아리 회원을 모집합니다.


■ 신청자격

 -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원)생으로 3명이상 구성된 팀 

 - 대표는 반드시 한양대학교(서울) 소속 재/휴학생

 - 타대학 학생은 팀원으로 참여가능 (타대학 학생도 재/휴학생이어야 함) 

 - 수료 및 졸업생 참여 불가

 

■ 지원부문

 - 학부생팀: 대표가 대학생인 팀

 - 대학원생팀: 대표가 대학원생인 팀

- 유학생팀: 대표가 유학생인 팀

  

■ 지원내용 

 - 창업활동지원금 

 - 창업교육 제공

 - 교내외 전문가 멘토링 제공

 

■ 세부일정 

 - 신청기간: 2023. 8. 28.(월) ~2023. 9. 11.(월)까지 

 - 활동기간: 선정시점.~ 2023. 12. 

 

■ 신청방법 

 - HY-LU(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 내 창업동아리 모집공고에서 참가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제출 (https://hylu-s.hanyang.ac.kr/ko/program/all/view/1361)

 

☞  신청 시 주의사항

① 하이루에서 팀장 신청 후 팀원 동시신청(팀원 별도신청기간 없음)

② 한양대생은 하이루 가입이 의무이나, 타대생은 선택사항.

③ 타대생이 하이루에 가입할 경우 가입 후, 24시간 후에 동기화가 진행됨. 사전에 미리 가입하기.

 (타대생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팀은 eh0305@hanyang.ac.kr 로 팀명, 대표자명, 타대학명, 타대학 학생정보 등을 보내주시면 차후 일괄등록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출서류 

1. 창업동아리 신청서 1부. 

2. 창업동아리 소개 1부. 

3. 사업계획서 1부. 

4. 서약서 1부. (대표자만 작성)

5.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각 1부. (팀원 전원 작성) 

6. 창업동아리 대표자, 팀원 재학 혹은 휴학 증명서 1부.(팀원 전원 제출) 

7. 대표자 서명 이미지 1부. 

8. 사업자등록증(기창업자) 1부. 

※ 1~5번 해당 서류는 모두 신청서 파일에 양식이 있습니다.


☞  제출 시 주의 사항 

1) 첨부파일명 통일: 2023년 하반기 한양대학교 창업동아리 신청서_팀명_대표명 

(※제목 양식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접수 누락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2) 제출 파일 형태: hwp, doc, pdf 중에 제출 

3) 재(휴)학증명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는 팀장, 팀원 모두 제출 

4) 신청서 내 창업동아리명단에는 대표와 팀원 모두 기입해주세요. 

5) 신청서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방문 접수 불가) 

6) 사업계획서는 신청서 내 양식으로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사업계획서에 대한 별첨 첨부 가능)

7) 서명 부분에는 날인하여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전화: 02-2220-2230

 - 이메일: eh0305@hanyang.ac.kr 

 

■ 자주 묻는 질문사항 Q&A

 (신청)

 1. 팀장, 팀원 모두 한번에 신청하면 되나요?

 : 팀장이 팀이름과 비밀번호 설정하여 먼저 신청 후 팀원이 신청하시면 됩니다.(팀원 별도신청기간 없음)

 2. 타 대학생도 하이루에서 신청이 필수인가요?

 : 한양대생만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격요건)

 1. 기창업자는 창업동아리 신청이 안 되나요?

 : 같이 모집하고 있으니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제출서류)

 1. 교내, 연합 동아리의 차이가 무엇일까요?

 교내 동아리 - 한양대 학생으로만 구성

 연합 동아리 - 한양대 대표와 타대생 팀원으로 합쳐서 구성

 2. 재(휴)학 증명서를 오프라인으로 원본 제출해야 하나요?

 : 아니오. 온라인 HY-LU(비교과 통합관리시스템)내 창업동아리 모집공고에서 제출해주세요.

 3. 서명은 어떻게 제출해야 하나요?

 : 서명을 사진 찍어서 넣거나, 서명 또는 도장 이미지를 첨부해주세요.

  

(추후 일정)

 1. 선정결과는 언제 나오나요?

 : 9월 중입니다.

 2. 선정 이후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  발대식  →  창업활동지원금 사용 안내  →  교육  →  기타 등

  - 별도 안내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