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캠퍼스 비교과포인트 운영 내규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295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비교과포인트 운영 내규


■ 제 정 : 2022년09월15일


제1조 (목적) 이 내규는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이하 ‘본교’) 비교과프로그램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비교과프로그램 통합관리 플랫폼(이하 ‘하이루’)내의 활동에 대해 비교과포인트(이후 ‘포인트’)를 부여하는 기준과 포인트에 대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제반사항을 정하는데 목적이 있다.


제2조 (적용대상) ① 포인트 지급 대상은 하이루에서 프로그램을 이수하거나 하이루 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모든 참가자로 한다.

② 포인트에 대한 혜택 지급 대상은 서울캠퍼스 재적생(학부, 대학원생)으로 제한한다.


제3조 (포인트 부여기준) ① 하이루 내 비교과프로그램의 경우 운영 시간 기준 1분에 1포인트를 부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상기 ①항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에 해당될 경우 실제 프로그램 운영시간이 30분을 초과하더라도 최대 30포인트로 제한할 수 있다.

1. 장학금 등의 부가혜택이 주어지는 경우

2. 졸업이수 요건 등 필수 이수요건에 해당될 경우

3. 기타 운영 부서의 요청이 있는 경우

4. 비교과교육과정위원회의 심의 결과에 해당될 경우

③ 상기 ①항에도 불구하고, 실제 프로그램 운영시간이 4,320분을 초과하더라도 부여 가능한 최대 포인트의 상한선은 4,320포인트로 제한한다. (산출근거 : 주당 3시간씩 6개월동안 운영할 경우를 최대값으로 산정함)
④ 비교과프로그램 이수에 따른 포인트 외에 아래의 요건에 해당할 경우 추가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1. 프로그램 후기 작성 : 프로그램 후기를 작성할 경우, 이수 포인트의 5%에 해당하는 만큼 추가 부여

2. 우수 프로그램 후기 선정 : 작성한 프로그램 후기에 대해 운영자가 우수하다고 판단할 경우 상기 1호에 추가 5% 부여가능

⑤ 하이루 내 커뮤니티(교내 학생활동, 한양커뮤니티 등) 활성화에 기여한 활동에 대하여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다.

1. 게시판 글 작성시 10포인트 부여

2. 게시판 댓글 작성시 1포인트 부여

3. 상기 각 호의 활동을 철회할 경우 포인트는 회수처리 됨.


제4조 (포인트 부여시기) ① 비교과프로그램 이수에 따른 포인트 부여는 운영자가 프로그램 마감처리를 완료한 시점에 이루어진다.

② 프로그램 후기 작성에 따른 추가 포인트는 후기를 작성한 직후에 부여된다.

③ 우수 후기에 대해서는 운영자가 후기를 검토하여 우수 처리를 완료한 직후에 포인트가 부여된다.

④ 커뮤니티 게시판 활동에 대한 포인트 부여는 게시글 작성 후 이루어지며, 활동을 철회할 경우 포인트는 즉시 회수처리된다.


제5조 (포인트 혜택 지급) ① 포인트에 대한 혜택은 1포인트 기준 50원으로 환산하여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② 포인트 내역은 하이루 내 마이 포트폴리오의 포인트 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사이트에서 리워드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한 자에 한하여 지급이 이루어진다.

③ 리워드 신청가능한 포인트는 최대 2,000포인트에서 최대 3,000포인트이며 200포인트 단위로 장학금이 지급되며, 장학금으로 지급된 포인트는 차감처리 된다.

④ 포인트 지급과 관련해서는 <서울캠퍼스 비교과포인트 장학금 지급내규> 에 따른다.


제6조 (보칙) 본 내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울캠퍼스 비교과교육과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른다.


부 칙

제1조(시행일) ① 이 규정은 공포한 날로부터 시행한다.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